Search

중랑구, 잠그고 뽑고 끄고! 에너지절약은 우리 아파트가 최고!

지역 내 공동주택 127개소 대상으로 아파트 에너지절약 경진대회 실시

- 작게+ 크게

하인규 기자
기사입력 2020-07-03

▲ 2020 아파트 에너지절약 경진대회 포스터 (사진제공=중랑구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에너지 소모가 큰 여름철을 맞아 에너지절약 실천을 확산하고자 서울시 '2020 아파트 에너지절약 경진대회'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참가대상은 에코마일리지에 가입된 의무관리대상 아파트단지로, 구에서는 공동주택 127개소가 대상이다. 올해 1월부터 8월까지의 실적으로 선정하며, 평가기준은 ▲전년도 동일 기간과 비교한 전기·수도 사용 절감률(30점) ▲세대당 전기 절감량(10점)▲에코마일리지 가입률(10점) ▲미니태양광 발전소 설치 실적 등 에너지효율화(15점) ▲절약실천 우수사례(35점) 등 5개이다.

 

시상금은 대상 1,000만원, 최우수상 4~500만원 등총 1억 4,500만원이다. 지급된 인센티브는 에너지 절약 및 효율화 시설·장비 구입, 에너지절약에 기여한 관계자 포상금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지난해에는 최우수 부문에 상봉동데시앙아파트와 중랑숲리가아파트, 우수 부문에 망우동금호어울림아파트와 묵동신도아파트가 선정되어 총 1,400만원의 인센티브를 획득한 바 있다.

 

한편, 구는 아파트 단지 및 다소비 사업장 등 130개소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에코마일리지 홍보단이 직접 방문하여 에코마일리지 가입 및 친환경보일러·태양광 설치 홍보에도 나설 계획이다. 에코마일리지에 참여하면 에너지 절감량에 따라 연 최대 5만 마일리지를 지급받을 수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에너지절약 경진대회에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등을 통해 에너지절약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