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남양주풍양보건소, 세계에이즈의 날 캠페인 실시

- 작게+ 크게

하인규 기자
기사입력 2019-12-03

▲ 남양주풍양보건소 에이즈의날 홍보 캠페인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풍양보건소(소장 정태식)는‘제32회 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이해 12월 한 달 간 청소년,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에이즈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전달과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에이즈 예방 캠페인을 전개한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매년 12월 1일을 전 세계가 에이즈 예방은 물론 편견과 차별로 고통받고 있는 감염인에게 따뜻한 이해와 관심을 촉구하는 ‘세계에이즈의 날(World AIDS day)’로 지정했다.

 

남양주풍양보건소는 건전한 성생활과 콘돔구매 접근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한 방안으로 콘돔을 배포하고 오는 12일 관내 커뮤니티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에이즈 바로알기 리플릿 배부로 홍보 캠페인을 실시한다.

 

정태식 남양주풍양보건소장은“에이즈는 더 이상 불치명이 아닌 꾸준한 치료로 건강하게 살 수 있는 만성질환으로 평소 올바른 콘돔사용을 통하여 안전한 성관계를 유지하고 자발적 검진을 통한 조기발견과 조기치료가 가장 중요하다.”며 교육 및 캠페인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에이즈 검사는 전국 보건소에서 무료·익명으로 받을 수 있으며, 에이즈 의료비 지원 및 상담도 가능하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