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양평군 지역화폐‘양평통보’할인가맹점으로 가입하세요!

소비자 유입 홍보효과와 카드결제수수료 지원 혜택!

- 작게+ 크게

하인규 기자
기사입력 2020-09-11

▲ 양평군청 전경 (사진제공=양평군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양평=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양평군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경제 선순환, 지역자금의 역외유출 방지를 위해 발행중인 양평군 지역화폐 ‘양평통보’의 할인가맹점을 지속적으로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할인가맹점이란 소비자가 지역화폐를 이용해 결제시 1~5%의 범위에서 가맹점주가 사전에 선택한 할인율만큼 소비자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가맹점을 말한다.

 

양평군은 지난해 4월 양평통보 발행시부터 할인가맹점을 경기도에서 가장 먼저 도입했으며, 현재 약 350개 소가 할인가맹점으로 등록돼 도내에서 가장 많은 할인가맹점을 보유하고 있어 결제수단 선택의 주체인 소비자가 양평통보를 선택하는 계기를 마련해 왔다.

 

그 결과, 현재 양평통보 사용자는 약 4만여 명으로서 군민의 35% 이상이 주 결제수단으로 양평통보를 사용하고 있다.

 

할인가맹점으로 가입된 점포는 양평통보 사용자라면 “경기지역화폐” 어플 내 할인가맹점 소개 페이지를 통해 우선 홍보되며, 경기지역화폐 앱 가맹점주 가입을 통해 가게의 홍보문구와 홍보사진 등을 자체적으로 작성해 소비자 유입을 증대시킬 수 있다.

 

또한, 경기도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담당하는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에서 할인가맹점으로 가입된 점포에 한해 양평통보 결제시 발생하는 카드수수료를 환급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 및 할인가맹점 가입문의는 양평군청 일자리경제과로 하면 된다.

 

▲ 양평군수가 제안합니다.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 All rights reserved.